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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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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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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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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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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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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사업단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 8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9조 (기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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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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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기관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1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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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원은 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기관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2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기관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기관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5장 기 타
제 17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사업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기관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9조 (면책 조항)
  1. 사업단은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사업단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사업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업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사업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기관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 12. 1.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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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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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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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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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불복사유
      1. 정보공개 청구에 대한 회사의 열람거절
      2. 정보공개 청구에 대한 회사의 일부열람
      3. 정보공개 청구일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사가 공개 여부를 통지하지 않은 경우
    2. 처리절차
      1. 이의신청: 사업단으로부터 열람여부의 결정통지를 받은 날 또는 열람 거절의 결정이 있는 것으로 보는 날부터 “30일”이내 제기
      2. 행정심판: 처분이 있음을 안 날부터 “90일” 이내 제기(처분이 있은 날로부터 180일이 경과하면 제기 불가)
      3. 행정소송: 처분 등이 있음을 안 날부터 “90일” 이내(처분 등이 있는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면 제기 불가)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사업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2.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기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또는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와 개인정보파일은 내부관리계획·절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업무 또는 서비스 종료 등으로 인하여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2. 전자적 파일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사업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사업단이 취급하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오·남용 되지 않도록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취급자를 지정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6.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 1회 이상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사업단은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파악을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며, 해당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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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의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 웹사이트 방문 기록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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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가명처리 시 가명처리에 관한 사항)

사업단은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개인정보를 가명처리 하여 사용하는 경우, 정보주체가 지체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여 안내하겠습니다.

  1. 가명정보 처리 목적
  2. 가명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3. 가명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해당되는 경우)
  4.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해당되는 경우)
  5.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항목
  6.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제1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
  1. 사업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
    구분 부서명/직책 성명 연락처 이메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사업본부/본부장 곽재도 062-610-3972 aica_di@aicluste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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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사업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개인정보파일명 부서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인공지능종합지원센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인공지능데이터센터 데이터융합팀 062-610-3972 aica_di@aicluster.or.kr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 개인정보열람청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포털(www.privacy.go.kr)의 “민원마당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아이핀 또는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필요)”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사업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사업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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